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메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체계적인 업무 관리하기

by Jeremy Kang 2021. 1. 13.
반응형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여러 개의 업무를 동시에 관리하고 처리합니다. 한 가지에 집중해도 모자란 시간에 여러 개의 업무를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래서 업무 관리를 쉽게 하고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선배 직장인들이 추천하는 방법을 업무에 도입합니다. 도입한 업무 방식이 처음에는 잘 될 것 같지만 며칠 지나면 포기하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른 선배 직장인의 업무 방법을 도입합니다. 그리고 다시 실패합니다.

 

남들은 일잘러로 업무를 잘 관리하고 성과를 내지만, 나는 왜 안 될까? 고민하게 됩니다.

 

내가 업무를 잘 못 하는 것은 나의 머리가 나쁘고 일하는 센스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업무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나의 업무 환경에 맞는 만능 태그와 만능 태스크와 만능 지식창고를 만들어 노션 메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는 의미는 나의 업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뒤죽박죽 섞여 있는 업무를 태그에 맞게 분류하고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보고서, 자료, 데이터는 지식창고로 분류하여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능 태그와 만능 태스크와 만능 지식창고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예를 들면,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데 자료와 데이터가 어디에 있는 지 찾는데 1시간이 걸립니다. 또는, 월간보고서를 작성하느라 오전 시간을 다 소비합니다. 이렇게 되면, 정해진 시간에 필요한 업무를 하지 못 하고 하루를 마감하게 됩는 것입니다.  

 

만능 태그와 만능 태스크와 만능 지식창고를 활용하면 일잘러가 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데이터베이스 구축해서 일잘러 되기에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