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전설의 Top 100 귀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지미유의 전설의 Top 100 귀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노션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악 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전설의 Top 100 귀 

 

전설의 Top 100 귀는 9개의 칸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칸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노래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두 번째 칸은 '장르'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음악의 장르를 기록합니다.

세 번째 칸은 '평점'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평점을 기록합니다.

네 번째 칸은 '기획사'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기획사를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칸은 '가수'로 이름을 변경하고, '다중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가수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여섯 번째 칸은 '발매년도'로 이름을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사용하여 발매년도를 기록합니다.

일곱번째 칸은 'URL'로 이름을 변경하고, 'URL' 속성을 사용하여 유튜브나 음원 사이트의 웹주소를 기록합니다.

여덟 번째 칸은 '순위'로 이름을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사용하여 노래의 순위를 기록합니다.

아홉 번째 칸은 '한줄 평가'로 이름을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사용하여 노래에 대한 평가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만든 템플릿은 보드 보기나 리스트 보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기 보기에서 하위 페이지의 이미지가 나오게 하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고 '카드 미리보기'를 '페이지 콘텐츠'로 설정해야 합니다. 

 

 

전설의 Top 100 귀를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시거나 추천해보세요. 음악적 취향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