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타임라인 프로젝트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타임라인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타임라인 프로젝트

 

우선, 타임라인 프로젝트 템플릿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젝트 1에 해당하는 업무는 세부 업무 1, 세부 업무 2, 세부 업무 3입니다. 

프로젝트 1을 목표로 설정했고, 나머지 3개의 업무는 '준비, 진행중, 완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1은 세부 업무가 모두 완료가 되었기 때문에 '목표달성' 문구가 표시되었습니다.

 

반면에, 프로젝트 2는 세부 업무 4, 세부 업무 5, 세부 업무 6이 완료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진행중'이라고 표시가 되었습니다. 

 


 

타임라인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 번째 열 '상태'에서는 프로젝트명에 해당하는 행에만 '목표'로 선택해야 합니다. 

네 번째 열 '완료'는 세 번째 열 '상태'가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체크가 되도록 수식을 입력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열 '태그'에서는 프로젝트는 해당 업무 모두를 '관계형' 속성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부 업무는 동일한 세부 업무를 '관계형' 속성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여섯 번째 열에서 롤업' 속성으로 완료된 업무의 수를 계산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곱 번째 열에 '목표달성' 이나 '진행중'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무를 더 넣고 싶으면 일곱 번째 열의 수식을 변경해야 합니다.

  

 

위의 수식에서 toNumber("3") 이 부분을 업무의 개수로 변경하면 됩니다. 만약, 프로젝트 1에 해당하는 세부 업무가 10가지라면, toNumber("10")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