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뇌

두번째 뇌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들

by Jeremy Kang 2020. 12. 13.
반응형

Tiago Forte가 밝힌 두번째 뇌가 다른 생산성이나, 학습과 다른 10가지 차이점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두번째 뇌 만들기는 '성공하는 방법론'과는 다릅니다.
두번째 뇌 만들기는 우리가 배우고 습득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관리하고 분류하는 방법을 통해 우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어떤 가치를 얻기 위해 만들어진 단일 시스템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이론의 좋은 점을 결합한다면 생산성과 학습에 혁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두번째 뇌를 만들기 위해서 특별한 능력이나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컴퓨터를 활용할 줄 아는 최소한의 능력만이 필요합니다.
네 번째, 제2의 뇌는 만능 박스에 억지로 끼워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특별한 목표와 목적에 맞게 두번째 뇌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섯 번째, 두번재 뇌는 추상적이나 이론적이지 않습니다.
제2의 뇌는 실험실이나 교실에서 만들어진 이론이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 현장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입니다.
여섯 번째, 두번재 뇌는 "팁과 트릭"을 무작위로 수집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생각을 저장하고 분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통합적인 방법입니다. 
일곱 번째, 두번재 뇌는 더 열심히 일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 더 많은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기술이 더 많은 노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여덟 번째, 두번재 뇌는 우리를 완벽주의자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두번째 뇌는 외부 저장 시스템을 강화하여 우리가 더 쉽게 상상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아홉 번째, 두번째 뇌는 인터넷과 기술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두번재 뇌는 집중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좋은 툴을 활용하여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균형 잡힌 접근법을 알려줍니다. 
열 번째, 제2의 뇌는 특정한 방법으로 일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방식으로 일하든지 상관없이 창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작업이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안전망을 제공합니다. 

 

Tiago Forte는 두번째 뇌를 만드는 것은 우리의 경력과 비즈니스와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뇌를 만들게 되면 그동안 암기하려고 했던 노력에서 벗어나,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두번재 뇌를 만들려고 하는 핵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