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결과보고서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만능 지식창고를 활용하여 결과보고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각종 보고서와 결과보고서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보고서 폴더를 만들어서 보관하시죠? 프로젝트가 끝나고 프로젝트와 관련된 파일을 정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프로젝트 관련된 서류나 파일을 찾을 때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능 지식창고로 각 종 보고서나 결과보고서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결과보고서 페이지를 만들고, /table을 입력한 후 결과보고서 테이블을 만듭니다.

 

첫 번째 칸에는, 내용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결과보고서 제목을 입력합니다.

두 번째 칸에는, 태그로 이름을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세 번째 칸에는, 상태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설정한 후, 준비, 진행중, 완료로 표기합니다. 결과보고서의 작성 상태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칸에는,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진행된 기간을 표시합니다.

다섯 번째 칸에는, 지식창고로 이름을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지식창고를 불러옵니다.

 

지식창고 테이블에는 프로젝트 A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결과보고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이렇게 하면, 결과보고서가 만능 지식창고에 저장이 됩니다. 만능 태스크와 만능 지식창고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만능 태스크에서도 각 종 보고서와 결과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 만능 지식창고로 마무리하면 파일이나 서류 관리까지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만능 지식창고를 활용한 결과보고서를 만들어보세요.

 

결과보고서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