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일일 업무 체크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일일업무체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업무를 하시면서, 하루에 꼭 해야 하는 루틴이 있으시죠? 그런 루틴을 확인하고 관리한다면 해야 할 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무일지와 같이 활용하신다면 업무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일일업무체크 페이지를 만드시고, '/표'를 입력하신 후, 일일업무체크 테이블을 만듭니다. 

 

매일 하는 업무가 5가지가 있다고 예를 가정합시다.

 

첫 번째 칸에는 업무 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칸에는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날짜 속성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칸부터 일곱 번째 칸까지 업무 이름을 적어주시고, 체크박스 속성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덟 번째 칸에는 완료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수식 속성을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round((if(prop("업무1") == true, 1, 0) + if(prop("업무2") == true, 1, 0) + if(prop("업무3") == true, 1, 0) + if(prop("업무4") == true, 1, 0) + if(prop("업무5") == true, 1, 0)) / 5 * 100) / 100

 

 

여기서 주의할 점은 수식 입력창에 공식을 입력할 때 업무1 체크박스와 똑같은 이름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1을 '업무일지 작성'이라고 하셨으면 수식 공식에도 똑같이 '업무일지 작성'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시면 오류가 납니다. 그리고 수식 공식을 입력하시고 옵션에서 숫자를 퍼센트로 변경해주셔야 숫자가 퍼센트가 나옵니다. 

 

일일업무체크 테이블에서 하신 업무를 확인하시면 결과적으로 그날의 업무 완료 상황이 표시가 됩니다.

 

 

일일업무체크를 통해, 매일 업무의 진행사항과 놓치는 업무가 무엇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퇴근 하시 전에 한 번씩만 확인하시면 누락되는 업무나 루틴이 사라질 것입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