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대시보드 만들기 (1)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대시보드는 업무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한눈에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업무를 하실 때 대시보드를 확인하시면 오늘의 할 일과 주간일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내용이 많기 때문에 3차례에 걸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대시보드 만들기

 

1. 대시보드는 프로젝트 A의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 페이지는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첫째, 프로젝트 A는 제목3과 노란색 배경을 선택합니다. 

 

둘째, 토글을 사용하여 연간계획, 오늘의 할일, 일일업무체크, 내일 할일을 만듭니다.

 

셋째, 연간계획에서는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연간계획을 불러옵니다.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태그-지정한 값을 포함하는 데이터-프로젝트 A를 선택합니다. 

 

넷째, 오늘의 할일에서는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태그-지정한 값을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프로젝트 A를 선택하고 필터를 추가하여 날짜-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오늘을 선택합니다.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위에 처럼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새로 만들기를 누르신 다음 오늘 해야 하는 업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섯째, 일일업무체크에서는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일일업무체크를 불러옵니다.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날짜-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오늘을 선택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누르신 다음 오늘의 일일업무체크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섯째, 내일 할일에서는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태그-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프로젝트 A를 선택하고 필터를 추가하여 날짜-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내일을 선택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누르신 다음 내일 하실 업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대시보드의 기본적인 내용을 만들었습니다. 업무의 시작과 마무리를 대시보드와 함께 하신다면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은 대시보드에 일정을 표시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