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가족사진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가족사진 템플릿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노션으로 정리하고 가족과 공유해보세요. SNS와는 다르게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족의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 템플릿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족사진 템플릿 

 

가족사진 템플릿은 6개의 열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열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사진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두 번째 열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선택한 후에 날짜를 기록합니다.

세 번째 열은 '월'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선택한 후에 1월~12월을 기록합니다.

네 번째 열은 '종류'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선택한 후에 가족 행사의 종류를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열은 '메인'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선택한 후에 화면 메인에 표시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여섯 번째 열은 '참석자'로 이름을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한 후에 가족 행사에 참석한 인원을 기록합니다.

 

이렇게 만든 표는 '캘린더 보기' 모드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속성'을 입력한 후에 가족사진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옵니다. 가족사진을 보여주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갤러리 보기' 모드를 활용합니다. 이 경우에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진만을 선정하여 보여주는 것입니다. 필터는 '메인 - 지정한 값 - 체크'로 설정해야 합니다. 

 

화면 상단에는 '갤러리 보기'로 가족사진을 보여주고 하단에는 '캘린더 보기'로 일정을 표시합니다.

 

 

 

둘째는 '보드 보기' 모드를 사용하여 월별로 중요한 사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필터는 '메인 - 지정한 값 - 체크'로 설정합니다.

 

 

가족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이렇게 기록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가족의 역사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만 있는 사진을 하나씩 정리해 보세요.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