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책쓰기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책쓰기 템플릿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책을 쓰기 위해서는 정보와 데이터도 모아야 하고, 챕터별로 정리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모든 자료를 노션으로 관리하면 책 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노션 책쓰기 템플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책쓰기 템플릿

 

 

책쓰기 템플릿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의 목차는 왼쪽 상단에 '목차' 구성 파트를 만들었습니다. '제목1', '제목2', '제목3'으로 설정된 글자가 자동으로 목차로 구성이 됩니다. 템플릿에서는 편의상 3장까지만 구성했습니다. 필요하신 만큼 장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우측에는 '기획의도', '책 독자', '책의 장점' 으로 구성했습니다. 책의 콘셉트이나 장점, 앞으로의 계획 등을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책쓰기 데이터베이스는 다음과 같이 구성했습니다. 

 

'목차' 표에는 각 장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글쓰기DB'에는 장별로 필요한 정보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데이터베이스는 '관계형' 속성으로 연결하였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이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장별로 책쓰기는 하단 구성했습니다.

백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각 장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였습니다. 1장의 경우, '노션이란?'과 '개념'을 백링크를 사용하여 연결하였습니다. 책을 쓰시다가 필요한 자료는 백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책을 출판하시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템플릿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