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업무요청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업무요청 템플릿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팀에서 일할 때 업무 요청을 할 때 노션으로 기록을 남기면 누가 누구한테 어떤 업무를 요청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원활한 팀 운영과 업무 처리가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지만, 팀에 꼭 필요한 업무 요청 텀플릿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업무요청 템플릿

 

업무요청 템플릿은 9개의 열이 있는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열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요청할 업무의 내용을 기록합니다.

두 번째 열은 '요청일'로 변경합니다. '날짜' 속성을 사용하고 요청하는 날짜를 기록합니다.

세 번째 열은 '마감일'로 변경합니다. '날짜' 속성을 사용하고 마감해야 하는 날짜를 기록합니다.

네 번째 열은 '요청'으로 변경합니다. '선택' 속성을 사용하고 요청하는 사람을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열은 '담당'으로 변경합니다. '선택' 속성을 사용하고 담당하는 사람을 기록합니다.

여섯 번째 열은 '전달사항'으로 변경합니다. '텍스트' 속성을 사용하고 전달사항을 기록합니다.

일곱 번째 열은 '상태'로 변경합니다. '선택' 속성을 사용하고 업무 처리 현황을 '접수완료', '처리중', '완료' 로 기록합니다.

여덟 번째 열은 'URL'로 변경합니다. 'URL' 속성으로 변경하고 참고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홉 번째 열은 '파일'로 변경합니다. '파일과 미디어' 속성으로 변경하고 참고할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만약, 팀에서 노션을 같이 사용하고 있으면, 네 번째 열과 다섯 번째 열을 '선택' 속성 말고 '사람' 속성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업무요청 템플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기에 관련 업무를 '관계형'으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셔서 원활한 업무 소통하세요.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