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업무일지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노션 만능 태스크를 확장하여 업무일지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업무일지는 어떻게 작성하고 계신가요? 업무일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계신가요? 정신없이 일을 하다 보면, 오늘 무슨 일을 했는지 기억이 안 나실 때 있으시죠? 업무일지 작성하는 게 귀찮으신가요? 노션 만능 태스크에 필터 기능을 활용하시면 일별로, 주별로, 월별로 하신 업무를 한 번에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만능 태스크를 활용한 업무일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첫째, 만능 태스크에 업무를 작성합니다.

 

 

둘째, 업무일지 페이지를 만든 후,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셋째, 필터 기능으로 사용하여 Tags, Contains, 프로젝트 A를 선택합니다. 

 

 

넷째, 날짜를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 기능을 활용하여 날짜를 순서대로 정렬합니다. 

 

 

다섯째, 그러면 프로젝트 A에 대한 업무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프로젝트 B, 포스팅도 설정하시면 됩니다. 업무일지 만드는 원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업무 환경에 맞는 업무일지를 만드시면 됩니다. 결국, 만능 태스크에 업무를 충실하게 기록한다면, 업무 진행사항과 세부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업무일지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편의상, Status에 완료된 내용만 기록하였습니다. '준비'나 '진행중'인 업무가 들어가면, 완료된 일 뿐만 아니라 내일 계속 진행해야 하는 업무까지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일지를 통해 오늘의 업무를 복기하고 내일의 업무를 준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만능 태스크가 업무일지로 확장되는 것입니다. 만능 태스크가 메인 데이터베이스인 이유를 이해되시나요? 만능 태스크는 주간 업무일지, 월간 업무일지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바쁜 업무 중에 업무일지를 따로 작성하기보다는 만능 태스크를 활용하시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만능 태스크를 활용하여 업무 일지를 만들어보세요. 

 

업무일지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