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학생을 위한 노션

노션 학생 시리즈 - 영어 숙어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영어 숙어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영어 숙어 템플릿

 

영어 숙어 템플릿은 2개의 표 (영어숙어와 숙어DB) 가 필요합니다. 우선, 영어 숙어 표는 7개의 열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행은 '숫자'로 이름을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하고 번호를 매깁니다.

두 번째 행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영어 숙어를 입력합니다.

세 번째 행은 '태그'로 이름을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선택하고 숙어 DB와 연결합니다.

네 번째 행은 '뜻'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하고 뜻을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행은 '예제'로 이름을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하고 예제를 기록합니다.

여섯 번째 행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선택하고 공부한 날짜를 기록합니다.

일곱 번째 행은 '암기'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선택하고 암기 여부를 체크합니다.

 

숙어DB는 2개의 열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행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영어 단어를 기록합니다. 

두 번째 행은 관계형으로 '영어숙어'와 연결되어 생성된'Related to 영어숙어'를 '태그'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영어 숙어를 공부했으니 복습을 해야 합니다. 학습을 복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영어숙어'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1. 숫자, 이름, 암기를 제외한 모든 열은 '숨김'을 선택

2. 필터 : 암기 - 지정한 값 - 체크. 

 

영어 숙어에서 암기를 했다고 체크한 내용만 표시가 됩니다. 뜻과 예제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완벽하게 암기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 숙어 템플릿으로 영어도 화이팅입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