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학생을 위한 노션

노션 학생 시리즈 - 자격증 시험 준비 계획표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계획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 시험 준비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한 후에 '00자격증' 테이블을 만듭니다.

첫 번째 칸은 내용으로 변경하고, 자격증 준비를 위한 일정을 기록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시작일로 변경하고, 날짜를 선택한 후에 시작하는 날짜를 기록합니다.

 

3. 세 번째 칸은 마감일로 변경하고, 날짜를 선택한 후에 마감하는 날짜를 기록합니다.

 

4. 네 번째 칸은 진행사항으로 변경하고, 선택을 선택한 후에 '준비', '진행중', '완료'를 입력합니다.

 

5. 다섯 번째 칸은 남은기간으로 변경하고, 수식을 선택한 후에 아래의 공식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오늘을 기준으로 마감일까지 며칠이 남았는지 계산이 됩니다.
if(empty(prop("마감일")), "", if(dateBetween(now(), prop("마감일"), "days") == 0, "마감일", if(dateBetween(now(), prop("마감일"), "days") < 0, concat(format(abs(dateBetween(now(), prop("마감일"), "days")) + 1), "일 남음"), concat("완료"))))

 

6. 여섯 번째 칸은 목표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목표를 기록합니다.

 

7. 일곱 번째 칸은 참여인원으로 변경하고, 텍스트나 사람을 선택한 후에 스터디 모임에 참여할 인원을 기록합니다.

 

8. 여덟 번째 칸은 장소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시험 장소, 스터디 모임 장소 등을 기록합니다.

 

9. 아홉 번째 칸은 파일로 변경하고, 파일과 미디어를 선택한 후에, 공부에 필요한 자료를 저장합니다.

 

10. 열 번째 칸은 URL로 변경하고, URL를 선택한 후에 필요한 웹사이트를 주소를 입력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격증 준비 계획을 잘 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노션으로 자격증 준비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위의 내용 중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수정해보겠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