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뇌/참고자료

영향력있는 지식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14.
반응형

영향력 있는 지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A Roadmap for translating Knowledge into Impact.
지식을 효과적으로 변환하기 위한 로드맵

 

1. 독서를 해라. 모든 것은 지식으로부터 시작된다. 좋은 책을 읽어라.

2. 노트필기를 해라. 노트필기는 다른 사람의 지식을 너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3. 정신적인 모델을 창조해라. 노트 자체는 쓸모가 없다.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정신적인 모델을 만들어라. 

4. 습관을 형성해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행동을 습관을 만든다. 지속적인 습관은 정체성을 형성하게 된다. 

5. 더 많이 해라. 생각하고 느끼고 더 발전해라 

6. 다른 사람을 도와라. 공유하는 것이 도와주는 것이다. 진정한 행복은 다른 사람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다. 

 

우리가 두번째 뇌를 구축했다고 하더라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사용해도 나만의 지식이 되어서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내가 가진 지식으로 남을 성장시킬 때 비로소 영향력 있는 지식이 되는 것입니다.

 

'공부해서 남주냐' 하는 말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공부를 하는 이유는 남에게 유익을 주기 위함입니다. 나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두번째 뇌를 구축하고 싶은 이유와 목적을 잘 생각하시고, 남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두번째 뇌를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  https://twitter.com/Deepuasok/status/12864201821818470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