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뇌/참고자료

지식의 발달은 무작위 정보의 취합으로부터 시작

by Jeremy Kang 2021. 1. 14.
반응형

지식이 발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트위터 1. 지식의 발전은 무작위에서부터 계층적으로 발달이 된다. 지식은 무작위 데이터의 가장 낮은 순위에서부터 계층적 구조의 가장 진화된 상태로 발전된다.

 

트위터 2. 지식은 무작위 데이터를 모으는 것으로부터 시작이 된다. 이런 데이터는 아티클이나 책을 읽으면서 얻은 지식의 파편이다.

 

트위터 3. 정보의 조각들 사이에서 기초적인 순서를 발견하게 되다면 우리는 정보를 직선적인 형태로 연결할 수 있다(구어체와 문어체는 논리적이고 직선적인 형태를 따른다)

 

트위터 4. 우리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때, 우리는 정보들 간의 연결점을 보게 된다. 우리가 읽은 다른 종류의 책들과 다양한 정보들을 연결할 수 있다. 지식은 서로 연결된 네트워크 구조가 된다.

 

트위터 5. 마지막 단계는 다른 사람들에게 특정한 아이디어를 설명하기 위해 구조적 계층구조를 창조하는 것이다(책은 메인 타이들과 부제, 섹션과 본문의 형태로 쓰인다.)

 

두 번째 뇌를 만드는 것도 결국은 무작위의 정보를 취합하여 정보들 간의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발전시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작위 정보를 모으는 것까지는 쉽게 할 수 있지만, 정보를 연결하는 데는 실패하기 때문에 두 번째 뇌를 만들어 내지 못 하는 것입니다. 정보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이 결국 자신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뇌를 만들기 위해 내가 가진 정보를 어떻게 조합할 것인가 생각해 보시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 https://twitter.com/visualwisdom108/status/12762243396843192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