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업데이트 소식

노션 타임라인 업데이트 소식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업데이트된 타임라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타임라인이 드디어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노션 타임라인을 소개하겠습니다.

 

타임라인 

 

1. 타임라인은 표의 제목 옆에 '+보기 추가'를 클릭하시면 타임라인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타임라인의 기본 모습입니다. 

 

 

 


3. 타임라인은 일, 월, 분기, 년 등으로 원하시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타임라인은 간트차트와 똑같은 방식입니다. '프로젝트 1'의 기간은 마우스로 클릭하여 확장하거나 축소가 가능합니다. 

 

 


 

5. 타임라인에서는 '타임라인 표시 기준'이라는 새로운 메뉴가 만들어졌습니다. 

 

 

'타임라인 표시 기준'을 클릭하면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날짜' 속성을 1개만 쓸 경우에는 '별도의 시작일과 종료일 사용'을 off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날짜' 속성을 2개로 사용하시면 아래처럼 '별도의 시작일과 종료일 사용'을 on으로 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표의 속성에서 표에서만 사용하는 속성과 타임라인에서 사용하는 속성을 구별하였습니다. 표에서 필요한 속성과 타임라인에서 필요한 속성이 다르기 때문이죠. 유저들을 위한 배려가 좋습니다. 

 

 


 

7. 표에서 '선택' 속성이나 '다중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타임라인에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 속성 '다중선택' 속성 말고 '관계형' 속성, '텍스트' 속성 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타임라인 업데이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타임라인을 한 번 둘러봤을 때, 유저들의 사용 편의성을 많이 생각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타임라인이 있어서 노션을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