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워라밸 체크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워라밸 체크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퇴근 한 이후에 여가 생활이나 자기 계발 시간을 갖고 계신가요? 한 달에 내가 근무한 시간과 여가에 활용한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워라밸 체크 템플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워라밸 템플릿

 

워라밸 템플릿은 2개의 표가 필요합니다. 첫째는 워라밸 표와 둘째는 워라벨DB 표입니다.

 

첫 번째 행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날짜를 기록합니다.

두 번째 행은 '태그'로 이름을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으로 '워라밸DB'를 연결합니다.

세 번째 행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합니다. 

네 번째 행은 '근무시간'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하고 근무시간을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행은 '여가시간'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하고 여가시간을 기록합니다.

여섯 번째 행은 '종류'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선택하고 여가의 종류를 기록합니다.

일곱 번째 행은 '워라밸'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선택하고 워라밸 여부를 확인합니다.

 

워라밸DB

워라밸DB는 한 달 동안 근무시간과 여기시간을 계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첫 번째 행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월별로 기록합니다.

두 번째 행은 '관계형' 속성으로 자동으로 생성된 행의 이름을 '태그'로 변경합니다.

세 번째 행은 '총 근무시간'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롤업' 속성을 사용하고 '태그 - 근무시간 - 합계'로 설정합니다.

네 번째 행은 '총 여가시간'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롤업' 속성을 사용하고 '태그 - 여가시간 - 합계'로 설정합니다.

다섯 번째 행은 '워라밸 달성 회수'로 이름을 변경하고, '롤업' 속성을 사용하고 '태그 - 워라밸 - 체크표시됨'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만든 템플릿은 '캘린더 보기' 모드로 확인하시면 한 달간의 업무와 여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