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하루 루틴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하루 루틴을 체크할 수 있는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하루 루틴

 

하루 루틴 템플릿은  6개의 칸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칸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날짜를 입력합니다.

두 번째 칸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사용하여 날짜를 입력합니다.

세 번째 칸은 '운동'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사용하여 루틴을 체크합니다. 

네 번째 칸은 '비타민'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사용하여 루틴을 체크합니다. 

다섯 번째 칸은 '영어공부'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체크박스' 속성을 사용하여 루틴을 체크합니다. 

여섯 번째 칸은 '완료'로 이름을 변경하고, '수식' 속성을 사용하고 아래의 수식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하루의 루틴을 모두 완수했을 경우 '성공'으로 표시되고, 아니면 '실패'로 표시됩니다.
if(prop("운동") and prop("비타민") and prop("영어공부"), "�성공�", "�실패�")

 

'갤러리 보기' 모드를 사용하여 캘린더에서 루틴의 성공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하루의 루틴을 3가지 아니고 5가지를 하고 싶다면, 수식을 변경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일기쓰기'와 '독서'를 포함시키려고 하면, '운동'과 '독서' 체크박스를 먼저 만듭니다. 그리고 수식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if(prop("운동") and prop("비타민") and prop("영어공부") and prop("일기쓰기") and prop("독서"), "�성공�", "�실패�")

이렇게 수식을 변경하면, 하루의 5가지 루틴을 모두 체크해야 '성공'으로 나옵니다. 

 

노션 템플릿으로 하루의 루틴을 잊지 말고 모두 완수하시길 바랍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