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체중관리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체중 관리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사용하시는 일정 관리 템플릿에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중 관리 템플릿

 

체중 관리 템플릿은 6개의 칸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칸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날짜를 기록합니다.

두 번째 칸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선택하고 날짜를 기록합니다.

세 번째 칸은 '현재 몸무게'로 이름을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하고 현재 몸무게를 입력합니다.

네 번째 칸은 '목표 몸무게'로 이름을 변경하고, '수식' 속성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목표 몸무게를 숫자로 입력합니다. 목표 몸무게를 '숫자' 속성이 아닌 '수식' 속성에 기록하는 이유는 목표 몸무게를 새로운 열을 만들 때마다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섯 번째 칸은 '몸무게 증감'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수식' 속성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수식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목표 몸무게까지 몇 킬로를 빼야 하는지를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만약, 목표 몸무게에 도달했으면, '완료'라고 표시가 됩니다. 
if(empty(prop("현재 몸무게")), "", if(prop("현재 몸무게") - prop("목표 몸무게") <= 0, "목표 달성", "" + "목표:  " + format(round((prop("목표 몸무게") - prop("현재 몸무게")) * 100) / 100) + "kg"))

여섯 번째 칸은 '증감'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선택하고 '유지', '증가', '감량'을 입력합니다. 

 


체중 관리 표를 만들었으면 하위 페이지의 템플릿을 만들 차례입니다. 표의 우측 상단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새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기록합니다. 이렇게 함으로, 내가 다이어트를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지를 기록하게 됩니다. 

 

 

 

 


'캘린더 보기' 모드를 사용하시면, 체중의 증감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충 관리 템플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관리부터 운동 여부를 체크하고 몸무게의 증감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하시는 목표까지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