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이사 체크리스트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이사 체크리스트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사를 하려면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신고나 해지해야 하는 일도 많으시죠? 노션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가족들과 공유하면 일이 수월해지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노션 이사 체크리스트 템플릿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사 체크리스트 템플릿

 

이사 체크리스트는 총 8개의 칸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칸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시고, 이사 준비 내용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칸은 '날짜'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날짜' 속성을 선택하시고 이사 준비하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칸은 '일정'으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선택' 속성을 선택하시고, 이사까지 남은 기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네 번째 칸은 '완료'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체크박스' 속성을 선택하시고, 준비 완료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칸은 '비용'으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숫자' 속성을 선택하시고, 이사 준비 비용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여섯 번째 칸은 '담당'으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하시고 담당자나 담당 기관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일곱 번째 칸은 '연락처'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전화번호' 속성을 선택하시고 전화번호를 기록하시면 됩니다.

여덟 번째 칸은 'URL'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URL' 속성을 선택하시고 웹사이트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템플릿은 '보드 보기'나 '캘린더 보기'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사 준비가 힘들고 어렵지만, 노션으로 하나씩 정리해 보세요.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