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시리즈 - 3P 바인더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5.
반응형

3P 바인더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3P 바인더는 아시는 분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3P 바인더는 Process(프로세스 향상), Professional(프로 비즈니스 맨), Performance(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시간 관리 플래너입니다. 검색을 해 보시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고, 후기도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3pbinder.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P 바인더 

3P 바인더 템플릿을 아래와 같이 구성해 보았습니다.  

 

첫째로, 2020년~2021년까지 1년을 단위로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둘째로, 주간일정을 보드 보기로 한 다음 요일을 표시하였습니다. 주간일정은 아래와 같이 '이름(텍스트 속성)' - '날짜(날짜 속성)' - '요일(선택 속성)'으로 만들었습니다.

셋째로. 하위 페이지 템플릿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습니다. 하위 페이지에서 하단에 있는 '3P 바인더' 템플릿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템플릿이 만들어집니다. Don't forget, Business, Study는 3단으로 나눈 후에 체크박스를 넣었습니다. 표에서는 '시간(텍스트 속성)' - '일정(선택 속성)' - '내용(텍스트 속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일정에는 업무, 식사, 여가활동, 공부, 휴식, 모임을 옵션으로 입력하였습니다. 

3P 바인더 템플릿을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 기능과 필터를 활용하여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설정을 해서 해당 페이지에 넣었습니다. 주간일정에 일정을 작성하시면, 각 페이지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주간일정 원본 데이터베이스에는 아무런 필터를 적용하지 않았으니, 필요하신대로 필터를 적용하셔서 사용히시면 됩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