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션

노션 일상생활 - 악세서리 정리함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6.
반응형

악세사리 정리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반지, 귀걸이, 목걸이, 모자, 시계 등 어디에 몇 개나 있는지 일일이 기억하기 힘드시죠? 악세사리를 하나씩 구입하실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노션으로 정리하시면 필요할때마다 쉽게 찾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악세사리 정리함

 

악세사리 정리함 테이블을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첫 번째 칸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악세사리 이름을 기록합니다.

두 번째 칸은 '종류'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악세사리의 종류를 기록합니다. 

세 번째 칸은 '구입처'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악세사리의 구입처를 기록합니다. 

네 번째 칸은 '분위기'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악세사리가 어우리는 스타일을 기록합니다. 

다섯 번째 칸은 '보관장소'로 이름을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사용하여 악세사리의 보관장소를 기록합니다. 

여섯 번째 칸은 '어울리는 악세사리'로 이름을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사용하여 '악세사리'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오고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데이터베이스는 '보드' 보기로 변경합니다.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고 '카드 미리보기'에서 '페이지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악세사리 사진을 하위 페이지에 삽입하고 악세사리의 이름을 기록하면 아래와 같이 완성이 됩니다. 

 

 

이렇게 악세사리 정리함을 만들어 놓으면 악세사리를 한 분에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