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주간, 월간 업무일지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지난 시간 노션으로 업무일지 만드는 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주간, 월간 업무일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내용대로 업무일지를 만드셨다면 주간, 월간 업무일지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만능 태그와 만능 태스크를 활용하여 주간, 월간 업무일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첫째, 만능 태그에 7월, 7월 첫째 주, 7월 둘째 주, 7월 셋째 주 태그를 만듭니다.

 

 

둘째, 만능 태스크에서 7월과 7월 첫째 주에 해당하는 업무에 태그를 걸어줍니다. 

 

 

셋째, 주간 업무일지 페이지를 만들고,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필터를 활용하여 7월 첫째 주를 설정합니다.

 

 

그러면 7월 첫째 주에 해당하는 업무만 검색이 되어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넷째, 월간 업무일지도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월간 업무일지 페이지를 만들고,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필터를 활용하여 7월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7월에 해당하는 모든 업무가 검색이 나오게 결과로 표시됩니다. 

 

주간, 월간 업무일지를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으시죠? 위의 원리를 바탕으로, 본인 업무에 맞게 수정 및 보완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만능 태그와 만능 태스크를 잘 활용하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일, 주간, 월간 업무일지를 만들어서 개인적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팀의 업무 공유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면서 서류가 어디 있느냐, 지난 회의 결과는 어떻게 되었느냐 하시면서 업무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션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업무일지를 통해 업무의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팀원 간의 소통도 잘 될 수 있습니다. 

 

업무일지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