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업무분장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해서는 업무분장이 있어야 합니다. 만능 태그를 활용하면 업무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업무분장을 만들어서 팀원들과 공유해보세요. 

 

업무분장을 만들려면 우선 만능 태그에 부서명을 기록합니다. 예를 들면, 해외사업팀, 국내사업팀

 

 

 

그런 다음, 업무분장표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하고 업무분장표 테이블을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이름으로 변경하고 담당자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부서명으로 변경하고 relation 기능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3. 세 번째 칸은 담당업무로 변경하고 relation 기능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4. 네 번째 칸은 주요 업무로 변경하고 text로 설정한 후 맡고 있는 업무를 기록합니다.

5.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칸은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업무분장표를 만드면, 담당자들이 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능 태그에서 '프로젝트 A'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프로젝트 진행상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면 위의 그림처럼 'relation to .....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두 데이터베이스가 연동하면서 자동적으로 생깁니다.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relation to'는 삭제하시고 필요하신 이름으로 변경하세요. 

 

만능 태그를 활용한 업무분장표 만들었습니다. 업무분장은 팀원 간의 업무를 잘 분배하고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업무 분장을 팀원들과 공유해보세요. 

 

프로젝트 관리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