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연간계획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매년 초에 연간계획을 세우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1년 동안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연초에 세운 연간계획이 잘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는다면, 계획은 수포로 돌아갈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연간계획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연간계획을 만들기 위해서는 만능태그, 결과보고서를 확인하시면 연간계획 만드는데 이해가 편하실 것입니다. 

 

연간계획 만들기

 

1. 연간 계획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하여 연간계획 테이블을 만듭니다.

 

2. 프로젝트 관리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하여 프로젝트 관리 테이블을 만듭니다. 프로젝트 관리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들 계획입니다. 편의상, 미리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3. 다음과 같이 표를 구성합니다. 

첫 번째 칸은 내용으로 변경하시고, 연간계획 목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칸은, 태그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세 번째 칸은, 분기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만능 태그를 불러오시고 '3분기' 태그를 신규로 생성합니다. '3분기' 태그를 만드는 이유는, 나중에 3분기에 달성한 목표를 확인하거나, 3분기에 진행되고 있는 사업을 따로 모아서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이 내용도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네 번째 칸은, 진행사항으로 변경하시고, 선택 속성을 선택하시고,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를 입력합니다. 

다섯 번째 칸은, 결과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결과보고서를 불러옵니다. 

여섯 번째 칸은, 프로젝트 관리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불러옵니다.

 

연간계획에 추가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개인의 사정에 따라, 수정 및 보완하시면 됩니다. 

 

연간계획을 확인하면서 업무의 진행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간계획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상황과 환경에 맞게 수정하고 보완해야합니다. 노션을 활용해서 연말에 연간계획대로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는지 점검해보세요. 

 

프로젝트 관리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