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프로젝트 관리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연간계획 만들기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오늘은 연간계획이라는 큰 그림에서 프로젝트 관리라는 세부적인 내용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템플릿 만들기

 

1. 지난 시간 만든 '프로젝트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서 '/표'를 입력하고 프로젝트 관리 테이블을 만듭니다.

 

2. 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첫 번째 칸은 프로젝트명으로 변경하시고, 프로젝트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칸은 설명으로 변경하시고, 텍스트 속성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기록합니다.

세 번째 칸은 진행사항으로 변경하시고, 선택 속성을 선택하시고,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를 입력합니다. 

네 번째 칸은, 날짜로 변경하시고, 날짜 속성을 선택하고 프로젝트가 해당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다섯 번째 칸은, 담당자로 변경하시고, 다중선택 속성을 선택하시고 담당자 이름을 기록하면 됩니다.

여섯 번째 칸은, 업무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만능 태스크를 불러오고 해당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곱 번째 칸은, 회의록으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만능 태스크에 있는 회의록을 불러옵니다.

여덟 번째 칸은, 자료조사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만능 태스크에 있는 자료조사를 불러옵니다.

아홉 번째 칸은, 보고서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으로 결과보고서에 있는 결과보고서를 불러옵니다.

 

위의 내용에 개인에 맞는 업무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프로젝트 관리 테이블을 만들면,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과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프로젝트 관리 템플릿은 지난 시간 만든 연간계획에 추가하시면 연간계획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