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직원관리대장 템플릿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오늘은 직원관리대장 템플릿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정보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테이블의 칸이 많아집니다.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하고 필요한 내용만 넣으셔도 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직원관리대장 페이지를 만듭니다. 그리고 /표를 입력한 후에 직원관리대장 테이블을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직원들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태그로 변경하고, /관계형을 입력한 후에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직원이 담당하고 있는 업무나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3. 세 번째 칸은 부서로 변경하고, 선택을 선택하고 부서명을 기록합니다. ex) 총무부, 사업부, 홍보부 등

4. 네 번째 칸은 직급으로 변경하고, 선택을 선택하고 직급을 기록합니다. ex) 사원, 대리, 과장 등

5. 다섯 번째 칸은 입사날짜로 변경하고, 날짜를 선택하고 입사한 날짜를 기록합니다.

6. 여섯 번째 칸은 퇴사날짜로 변경하고, 날짜를 선택하고 퇴사한 날짜를 기록합니다.

7. 일곱 번째 칸은 근속기간으로 변경하고, 수식을 선택하고 아래의 공식을 입력합니다.
dateBetween(now(), prop("입사날짜"), "days")
혹시 일자로 계산하지 말고 주나 달로 계산하고 싶으시면, "days"를 "weeks"나 "months"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8. 여덟 번째 칸은 생일로 변경하고, 날짜를 선택하고 생일을 기록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노션은 아직 1년 단위로 일정을 반복 표시할 수 없기 때문에, 올 해의 생일을 표시할지 원래의 생년월일로 표시해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예시에서는 올 해의 생일로 표시하였습니다. 

9. 아홉 번째 칸은 연차로 변경하고, 숫자를 선택하고 연차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제가 연차를 계산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만약, 연차를 자동 계산할 줄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공식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10 .열 번째 칸은 전화번호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11. 열한 번째 칸은 주소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주소를 입력합니다.

12. 열두 번째 칸은 이메일로 변경하고, 이메일을 선택한 후에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13. 열세 번째 칸은 급여이체 은행으로 변경하고, 선택을 선택한 후에 해당 은행을 입력합니다.

14. 열네 번째 칸은 계좌번호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이 외에도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추가하시거나 삭제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