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비품관리대장 템플릿 만들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비품관리대장을 엑셀이나 워드, 한글로 관리하시나요? 노션으로 템플릿을 만들어 보시죠.

 

비품관리대장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한 후에 비품대장 테이블을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내용으로 변경하고, 비품 목록을 작성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비품코드로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한 후에 비품코드를 작성합니다.

3. 세 번째 칸은 담당자로 변경하고, 선택 속성을 선택한 후에 담당자를 표시합니다.

4. 네 번째 칸은 구입일로 변경하고, 날짜 속성을 선택한 후에 비품을 구입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5. 다섯 번째 칸은 구매처로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한 후에 구매처를 작성합니다

6. 여섯 번째 칸은 규격으로 변경하고, 텍스트 속성을 선택한 후에 규격을 작성합니다.

7. 일곱 번째 칸은 단가로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한 후에 비품구입 단가를 기록합니다.

8. 여덟 번째 칸은 수량으로 변경하고, 숫자 속성을 선택한 후에 수량을 기록합니다

9. 아홉 번째 칸은 금액으로 변경하고, 수식 속성을 선택한 후에 아래의 공식을 입력합니다.

prop("단가") * prop("수량")

열 번째 칸은 사용처로 변경하고, 텍스트를 선택한 후에 사용처를 기록합니다.

 

입력을 마친 후에, 세부 페이지로 들어가서 비품 사진을 추가합니다.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은 /이미지를 입력한 후에 비품 사진을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테이블 뷰를 갤러리 뷰로 만들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갤러리뷰에서는 속성을 '내용', '비품 코드', 사용처'를 선택하였습니다. 

비품관리대장 템플릿을 다 만들었습니다. 비품관리를 노션으로 관리하시면 비품관리 현황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품대장을 한 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