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월간 일정 리뷰하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월간 일정 리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월간 일정 리뷰는 주간 일정 리뷰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우선, 월간 일정 리뷰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한 후에, 월간 일정 리뷰 테이블을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월로 변경하시고, 해당하는 월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 두 번째 칸은 날짜로 변경하시고, 날짜 속성을 설정하고 해당하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세 번째 칸은 태그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오고 프로젝트와 7월에 해당하는 태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네 번째 칸은 프로젝트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불러오고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5. 다섯 번째 칸은 진행률로 변경하시고, 롤업 속성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관리에 있는 진행률을 불러옵니다. 롤업 설정은 프로젝트 - 진행사항 - 원본 표시입니다.

 

세부 페이지로 들어가서, /링크된 데이터베이스를 입력한 후에 주간 일정 리뷰를 불러옵니다.

필터는 태그 - 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 - 프로젝트 A로 선택하시면 프로젝트 A에 대한 주간 일정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create linked database를 입력한 후에 일일 업무 체크를 불러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테이블 맨 밑에 있는 계산을 선택하시고 체크 표시됨을 누르시면 한 달 동안 해당 업무의 진행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칸의 완료의 경우 평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개인의 업무 환경에 따라 필요하신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하시면 됩니다. 같은 원리로 분기별 일정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