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주간 일정 리뷰하기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일일 일정표를 작성하면 하루의 업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간의 업무를 모아서 확인해보고 한 주간 완료된 업무와 다음 주에 해야 하는 업무를 확인하면 다음 주 월요일이 되어도 업무를 연속으로 이어나갈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주간 일정을 리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주간 일정 리뷰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한 후에 주간 일정 리뷰 페이지를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날짜로 변경하고, 주간 일정을 기록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날짜로 변경하고, 날짜 속성으로 설정하고 한 주간의 일정을 선택합니다. 

3. 세 번째 칸은 일일 일정표로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일일 일정표를 불러옵니다.

4. 네 번째 칸은 태그로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5. 다섯 번째 칸은 프로젝트 관리로 변경하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불러옵니다.

 

둘째, 세부 페이지에 들어가서,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일일 일정표를 불러옵니다. 

필터는 날짜 - 이후(당일 포함) - 1주전, 날짜 - 이전(당일 포함) - 지금부터 1주 후로 설정합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지난 한 주간의 일정이 표시됩니다. 

 

셋째,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고 일일 업무 체크를 불러옵니다. 업무와 완료에 해당하는 칸 아래에 계산을 클릭하고 체크 표시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업무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날짜 - 이후(당일 포함) - 1주전, 날짜 - 이전(당일포함) - 오늘로 설정합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지난 한 주간의 일정이 표시됩니다. 

 

넷째,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입력하여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다음 주에 할 일에 대해서 기록합니다.

필터는 날짜 - 이후(당일 포함) - 오늘, 날짜 - 이전(당일 포함) - 지금부터 1주 후를 설정합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다음 한 주간의 일정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업무 환경에 따라, 주간 리뷰에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다음 주 특이사항을 만들어서 리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