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업무공유보드 만들기 (1)

by Jeremy Kang 2021. 1. 4.
반응형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업무 보드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업무를 하시다 보면, 팀원들과 소통을 해야 할 일이 많으시죠? 그럴 때마다, 일일이 지시하시거나 업무가 다 되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으시죠? 이럴 때는 업무 공유 보드를 만들어서 공유하고 결과를 확인하시면 업무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우선, 업무 공유 보드 페이지를 만들고, /표를 입력한 후에 업무 공유 보드 테이블을 만듭니다.

1. 첫 번째 칸은 업무로 변경하시고 주요 업무를 기록합니다.

2. 두 번째 칸은 태그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만능 태그를 불러옵니다.

3. 세 번째 칸은, 월요일로 변경하시고, 관계형 속성을 활용하여 만능 태스크를 불러옵니다.

4. 네 번째 칸은 완료로 변경하시고, 체크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다섯 번째 칸부터 마지막까지 화요일-체크박스, 수요일-체크박스, 목요일-체크박스, 금요일-체크박스로 만드시면 됩니다. 

 

업무 공유 보드는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회의가 있다고 하면, 만능 태스크에서 회의 1을 불러옵니다. 회의에 대한 내용은 회의1 세부 페이지에 기록하고 완료를 체크합니다. 

화요일에 자료조사가 있다면, 만능 태스크에서 자료조사 1을 불러옵니다. 자료조사에 대한 내용을 세부 페이지에 기록하고 완료를 체크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업무를 팀원들과 공유하면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