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직장인을 위한 노션

노션 직장인 시리즈 - SWOT 템플릿

by Jeremy Kang 2021. 1. 5.
반응형

경영 전략을 위해 사용하는 SWOT 템플릿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SWOT는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의 앞글자를 모아서 만든 용어인데요. 사업을 준비하거나 계획서를 작성할 때, 거의 사용되는 분석 도구입니다. SWOT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한 번 공부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WOT 템플릿

SWOT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표에서 2개의 칸만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칸은 '내용'으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강점, 약점, 기회, 위협에 대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두 번째 칸은 '중요도'로 이름을 변경하시고,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를 차례롤 입력합니다. 

 

그리고, 단을 나누어 2x2 구조를 만듭니다.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은 '제목2', '파란색 배경'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필터를 '중요도 - 지정한 값과 동일한 데이터베이스 - Strengths' 로 설정합니다. 나머지 약점, 기회, 위협도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의 하위 페이지에 분석 내용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 백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SWOT 분석한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SWOT를 다양하게 활용하시면, 사업 준비나 스타트업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템플릿은 www.jeremyk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