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션

노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 - 4

by Jeremy Kang 2020.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 네번째 이야기입니다.

그 동안 세번의 이야기를 읽어보셨나요?

노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 - 1

노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 - 2

노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 - 3

위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노션 마스터가 되지 못 하는 네번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겠습니다.

이유 4. 노션을 생활 습관화하지 못 했다.

1일 3깡을 하며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듯이, 노션을 1일 3노션을 하면 노션이 나를 감싸야 노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셔서 제일 먼저 하시는 행동이 무엇이십니까? 기지개? 물 마시기? 스마트폰 확인?

그럼 노션은 언제 확인하십니까? 스마트폰으로 잠자면서 일어났던 세상의 모든 대소사를 확인하시고 내가 올린 SNS에 좋아요와 댓글을 확인하시고 난 후에 마지못해 '노션 한 번 들여야다볼까?' 하는 의무적인 생각으로 노션을 확인하지 않으신지요?

노션을 모든 행동 습관의 1순위로 가져오셔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 1노션 - 오늘의 할일, 중요한 업무, 미팅, 보고서 작성 등 확인

점심 1노션 - 오늘의 업무 중간 점검, 새로운 업무 입력, 오후 미팅 자료 확인

저녁 1노션 - 오늘의 업무 내역 작성, 내일의 할일 정리

이 정도 노션이 생활습관이 되어야 노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노션을 활용한다는 것을 내 생활 영역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정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노션을 정기적으로 주기적인 점검과 확인과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노션의 효과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노션을 사용한다는 데 만족하지 마시고 노션이 만들어내는 성과를 기대하시고 노션을 습관화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럼 오늘의 해결책을 생각해 봅시다.

첫째, 노션이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오늘 하루 노션에 몇 번 접속했는지 확인보시면 내가 얼마나 노션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사용하는 노션 템플릿을 3노션 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해야합니다. 아침에는 오늘의 할일 체크, 점심에는 중간 점검, 저녁에는 완료와 미완료된 업무 확인 및 내일 할일 체크 할 수 있는 템플릿을 만들자

셋째, 새로운 습관을 만든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루에 습관을 바꾸려고 하지말고 가랑비에 옷이 젖는 것처럼 노션 접속 습관을 향상시키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충분히 노션을 하루의 루틴으로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1일3노션하여 노션 마스터가 될 수 있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

댓글